산업은 그 자체로도 성장성이 클 뿐만 아니라 타 산업으로의 파급효과도 지대하고기술 및 두뇌 집약적인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이러한 반도체 산업을 우리 민족 특유의 강인한 정신력과 창조성을 바탕으로 추진하고자 한다.”
- 고 이병철 삼성그룹 회장이 도쿄에서 반도체 사업 참여를 선언한 후
감성을 파는 사회‘라는 책이 있다. 이 책의 서두는 '정보화 사회 다음은 어떤 사회가 도래할까?'라는 화두로써 시작하는데, 그는 인류가 걸어온 역사를 크게 '수렵 -> 농경 -> 산업 -> 정보' 사회로 발전해 왔으며 현재는 정보사회와 그 다음 사회인 드림 소사이어티가 공존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즉, 이러
일반제품에 비하여 매우 불리한 특성을 가지고는 있으나 소비자가 감성적인 상품구매를 하는 경우가 많다. 여러 상품을 패키지(Package)화 한 복합 관광 상품들이 많기 때문에 비록 하나의 상품이 불충분하더라도 영향을 덜 미치는 경우도 있다. 관광자원을 관광 상품화한 선진국의 사례를 보기로 하자.
산업혁명이 직업 세계에 미치는 영향이 적거나, 인공지능으로 대체되지 않는 직업이 다수라고 생각한다. 특히 사람과의 직접 대면이 필요하고 업무 수행 과정에서 관계 형성 및 감성적 스킬이 필요한 직업(예시: 승무원, 피아노연주자, 코디네이터, 미용사 등), 자동화 로봇의 개발이 쉽지 않고 개발하
산업이다. 피부특성 및 화장 습관의 차이로 인하여 대부분의 국가에서 내수중심 산업으로 성장해 왔다. 특히 중진국 수준일수록 내수치중이 심하고 선진국으로 갈수록 내수중심에서 벗어나고 있는 경향이 있다. 또한, 화장품 산업은 문화∙기술의 집약적산업으로서 국가의 경제적 부가가치를 높일
산업에 기인한다. 즉, IT산업의 발달로 인하여 우리의 모든 삶이 매우 편안해 지고 있다.
정보통신산업이 활성화 되기 이전인 1960년대 구로공단과 마산수출자유지역등은 노동집약적산업이 주류를 이루어 섬유와 신발 염색공장이 대다수여서 3D업종에 종사하였다.
이에 따른 공장매연과 바닷물 오염도
산업에 개념이 정립되어 있지 않아 상대비교가 곤란하지만, 광의 측면에서 미국은 Information Industry 및 Entertainment Industry, 영국은 Creative Industry, 일본은 Contents Industry, 중국은 창의 산업(創意産業) 등에 포함시키고 있다.
1.2. 문화콘텐츠의 성장력
지식과 아이디어, 인간의 감성을 기반으로 하는 문화산
감소 → 수출액의 전체적인 감소
<중 략>
* 서비스제공단계-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요금부과 및 수납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단계.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노동집약적 콘텐츠산업(연극,무용,전시,공연 등)은 유통과 동시에 소비가 진행되므로 배급과 서비스 제공 단계를
산업을 그 누구보다도 열정적으로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1974년 설립 이후 40년 가까이 LF는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하고 남다른 스타일의 문화를 제안하며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가꿔왔습니다. 특히 혁신적인 패턴으로 유명한 신사복 마에스트로, 영국풍 정통 트래디셔널 닥스, 모던 트래디셔널 캐주얼 헤
산업도 유력한 사업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또한 어떻게 하면 간단하게, 신속히, 안전하게 식품을 섭취할 수 있는가?라는 전제 하에 바쁜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들이 속속 개발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우리나라 채소작물의 소비경향을 조사하고 소득증진을 위한 방안을 제시해